퀀텀브레이크-레메디 엔터테인먼트

이 얼마만의 레메디 엔터테인먼트의 게임인지 모르겠습니다. 앨런 웨이크와 앨런웨이크 아메리칸 나이트메어(각각 둘 다 한글화도 되어 있습니다.) 두 편은 마치 미드 한편을 보는 듯한 게임 진행과 지금봐도 나쁘지 않은 그래픽(지금 시점에서 보면 그래픽 품질이 높은 것은 아닌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꽤 괜찮다고 느껴집니다.)으로, 그리고 어둠을 주제로 한 신선한 진행으로 인해 상당한 호평을 받았던 게임이고 저 개인적으로도 지금까지 플레이한 게임 중 가장 재밌었던 게임.

작가가 직업인 주인공이 주제인 게임이라 대놓고 미드같은 게임이기도 했는데, 이번작 퀀텀브레이크는 어둠 대신 시간을 주제로 한 게임입니다. 그리고 이번엔 대놓고 미드같은 게임이 아니라 그냥 미드인 게임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실제 배우들인 도미닉 모너핸(반지의 제왕),  숀 애슈모어(엑스맨), 에이던 길런(왕좌의 게임)들이 성우와 모션캡쳐를 맡은 것에서 더 나아가 실제 연기를 한 장면들도 게임 내에 삽입이 되어 있습니다.

앨런 웨이크에서 중간중간에 보던 미드느낌 나던 씬들이 실제 미드로 만들어져서 삽입되어 있다고 보면 이해가 쉬우실 거예요.

img163

퀀텀브레이크 플레이 화면 중

앨런 웨이크 시리즈를 너무나 재밌게 했고, 사실 후속작은 언제 나오는 거야! 하고 기다리던 차에 축복처럼 올해 4월에 출시 예정인(엑박으론 좀 더 일찍) 퀀텀브레이크.

다만 현재까지 발표된 바론 최소사양이 GTX760 인지라, 이번에 그래픽카드를 업그레이드해야 할 듯 합니다. 권장사양은 GTX970(처음 발표땐 이게 최소사양) 에 램 16기가, 최고사양은 GTX980ti 에 램 16기가.

최소사양이 퍼포먼스급 그래픽카드라니… 엑원으로도 출시되는 점을 감안하면 아직 PC버전의 최적화 가능성이 더 남아있긴 하므로, 그래픽 카드를 이 게임만을 위해 업그레이드하실 분들 중 게임이 안돌아갈까봐 업그레이드를 고려하고 계신 분들은 일단 PC판이 발매된 후 업그레이드를 고려해보아도 늦이 않을 듯 합니다. 저도 그렇게 하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