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 v8 앱솔루트 신상이 나왔습니다. 이번 v8 제품은 v6 제품과 다르게 유럽판의 경우에 토탈클린 제품이 빠지고 앱솔루트 제품과 애니멀 제품 두 가지만 나왔는데요, 따라서 유럽판 앱솔루트 제품에서도 소프트롤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v6 때는 유럽에서 사면 토탈클린을 사야 했던 것과 달리 v8 은 앱솔루트를 사면 된다는 것이 가장 큰 차이점이예요.

dyson_v8004

ㅇㅇ박스 내용물을 보면 확실해지는데요 소프트롤러가 포함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앱솔루트 제품이니 헤파필터도 당연히 달려 있구요. 소프트롤러가 중요한 이유는 딱딱한 바닥 전용 제품이기 때문에 한국에선 주로 소프트롤러를 모터헤드 롤러보다 압도적으로 많이 쓰게 되기 때문.

dyson_v8003

v8로 오면서 변경점으로는 무게가 2.8kg 에서 2.61 kg 으로 200그램 가량 줄었음에도 불구하고 배터리 시간이 기존 20분에서 40분으로 두배 증가하고 먼지통 용량은 0.4L 에서 0.54L 로 0.14L 증가했다는 점. 게다가 청소기 소음도 감소했다고 합니다.

dyson_v8005

또한 먼지통 비우는 방식이 좀 더 편해졌어요. 기존 방식도 원터치 방식이긴 했지만, 이번 방식은 레버를 위로 올려서 좀 더 많이 분리되는 방식이라 먼지통 비우기도 좀 더 수월해진 것 같습니다. 실제 사용해보면 먼지통 비울때마다 먼지가 좀 날리고 휴지통에 좀 털어주어야 해야 해서 숨 참고 하는 등 좀 불편하긴 했거든요.

dyson_v8002

단점은 가격이 비싸다는 점. 가장 먼저 다이슨 본사가 있는 영국에서 499.99 영국 파운드, 우리나라 돈으로는 82만9천원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영국의 경우 부가가치세 20프로가 이미 가격에 포함되어 있는데도 불구하고 한국에서 현재 126만원 정도에 v8 플러피 헤파란 모델로 판매되고 있는 것 감안하면 40만원 정도가 더 비싸게 출시된 셈. 참고로 국가마다 출시 모델명은 다른데요, 같은 제품인지 구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구성품과 봉 색상을 보는 거예요. 한국 출시제품은 v8 플러피 헤파란 모델로 출시되었찌만 구성품도 동일하고 봉 색깔도 오렌지색이라 같은 제품임을 알 수 있습니다.

dyson_v8001

현재 독일에서 직배비랑 다 해서 아마존에서 v6 토탈클린 제품을 62~3만원 정도 구매할 수 있는 걸 감안하면(해당정보 출처 : http://goo.gl/jIzLv4), 만약 내가 영국 산다면 배터리 타임이 2배고 여러가지가 개선된 v8 앱솔루트가 20만원 정도 차이이니 좋겠지만, 한국에선 좀 애매하게 되죠. v6 가 직구하면 반값이긴 한대 배터리 타임이 공교롭게도 가격만큼 두배인 v8 이 정발되어 있으니까요. 흠.. 일단 기존에 v6 를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독일 아마존에 v8 제품이 뜨는 걸 좀 지켜보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